[금요저널] 도봉구는 8월 11일 도봉구청 씨알홀에서 ‘민선 8기 공약사업 추진 보고회’를 개최했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의 주재로 열린 이번 보고회는 주관부서별 공약사업 실천계획을 보고하고 사업 추진방향과 계획에 대한 분석과 토론을 통해 공약 실천계획을 점검하고자 마련됐다.
구는 민선 8기 구정 운영을 위한 5대 정책목표를 활력 넘치는 상생경제도시 안전하고 건강한 행복도시 교통이 편리한 균형발전도시 질 높은 교육문화도시 투명하고 혁신적인 청렴행정도시로 정하고 정책목표별로 공약사업 실천계획을 수립했다.
향후 도봉구는 구민과의 약속인 공약 이행을 위해 사업 추진의 타당성을 최종 검토하고 체계적이고 실현 가능한 계획을 수립해 내실 있는 공약사업을 추진하겠다는 방침이다.
구는 8월까지 공약사업 실천계획을 수립하고 9월에는 공약 이행 과정에 주민이 직접 참여하는 ‘주민배심원단’을 운영해 공약사업 실천계획에 대한 점검과 평가를 실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후 주민배심원단 권고안을 검토 및 반영해 10월 중 공약 실천계획을 최종 확정하고 구 홈페이지에 공개한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적극적인 공약 이행과 현안 사업 추진을 통해, 변화하고 성장하는 도봉구를 만들어 가겠다 또한 공약사업 이행현황을 정기적으로 점검해, 체계적이고 안정적으로 주민과의 약속들을 추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