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강동50플러스센터에서 9~10월 운영하는 58개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강생을 모집한다.
강동구 강동50플러스센터에서는 50+세대의 빛나는 인생 2막을 위해 일·활동, 인생설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 7월에는 ‘일·활동’에 대한 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연계프로그램 제안 공모를 진행해 교육 프로그램의 수준을 더욱 향상시켰는데, 9월부터는 50+세대 일자리 창출 및 사회공헌활동이 가능한 콘텐츠를 보유한 기관과 개인의 참여를 통해 선발된 다양한 강좌들이 본격 운영될 예정이다.
실전에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사업 전략을 제시하는 퍼스널 브랜딩으로 1인 사업 무자본 창업하기, 구매대행 창업으로 성공 인생 2막, 쇼핑몰 상세페이지 콘텐츠 제작 프로그램과 더불어 수료 후 채용 연계가 가능한 50+ 청소연구소 매니저 양성, 강동 펫시터 양성, 창의융합메이커코딩 전문 강사 양성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또, 창작과 영감을 위한 활동 과정인 50+이모티콘 작가 양성 입문, 50+ 디지털 드로잉&굿즈 상품 제작, 50+ 시니어 DJ 양성 프로젝트와 4차 산업에 특화된 기술 습득이 가능한 유튜브 크리에이터 양성, 메타버스 이해와 활용 까지, 50+세대의 역량을 뒷받침하고 사회 참여 기회를 확대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아울러 은퇴를 앞두고 힐링 여가를 즐기며 재테크 노하우를 마련하기를 원하는 구민들을 위해 낚시, 그 끝없는 즐거움을 배워보자, 부동산으로 하는 똑똑한 노후 준비 등 주말 및 야간 프로그램도 신설되어 운영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