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의성교육지원청(교육장 김성완)은 7월 23일과 8월 13일 2일 동안 의성학생체육관 및 의성군청소년문화의집, 경상북도교육청 메이커교육관에서 영재교육원 학생 41명 지도교사 6명 등 총 47명이 참여하는 2022 의성교육지원청부설 영재교육원 영재캠프를 실시하였다.
2022 영재캠프는 학생들의 안전 확보를 위해 캠프 전 자가 진단을 실시하고 마스크 착용과 손소독제 사용 등 예방수칙을 지키며 교육활동을 실시하였다.
이번 영재캠프는 창의적인 문제 해결력과 미래 사회 변화에 대비하는 리더쉽을 키우기 위해 기획되었고 2회에 걸쳐 진행되었다. 첫째날은 의성학생체육관 및 의성군청소년문화의집에서 AI&SW 관련 다양한 체험활동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드론 코딩 후 드론을 활용한 장애물 기행 활동을 하면서 문제 해결력을 기르게 하였다.
둘째날은 경상북도교육청 메이커교육관에서 나만의 독서대 만들기 목공 체험과 컵 디자인 일러스트레이터 활동으로 학생들의 과학적 호기심과 창의성을 키우게 하였다.
캠프에 참여한 6학년 김○○은 “드론을 직접 조종하며 장애물을 넘는 활동이 긴장되면서도 재미있었고, 내가 직접 컵의 그림을 디자인하는 일러스트레이터가 되어 보니 너무 흥미로웠다”고 말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