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상북도안동교육지원청(교육장 김동욱)은 안동미래교육지구 사업의 일환으로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핵심 기술인 SW를 활용한 코딩교육 및 AI 교육에 대한 인식 확산을 위해 학생 해커톤 캠프를 개최하였다.
□‘AI-SW로 꿈을 빚어가는 「우리 아이(AI) 꿈빚 캠프」’라는 주제로 관내 초5~중3학년을 대상으로 8월 16일(화)~17일(수) 2일간 비합숙 집합교육으로 북부메이커교육센터에서 진행하였다.
□ 1일차에는 AI 카미봇, 휴머노이드 로보마스트, 엠블록·할로코드·메이크블록 프로그래밍을 운영하였다. 2일차에는 프로토타입 제작, 팀별 산출물 발표,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캠프 활동 내용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 이번 팀별 작품 주제는 ‘여름’으로 학생들은 쾌적한 온도와 습도를 유지하는 집, 자동으로 일정한 물을 채우는 수영장, 해충을 박멸하는 시스템, 유통기한을 알려주는 냉장고 등 스마트한 산출물을 발표하고 시연하였다.
□ 김유희 교육지원과장은 학생들의 아이디어와 산출물이 해를 거듭할수록 창의적이고 훌륭하다고 칭찬하였으며 “해커톤 캠프에 참석한 학생 중 누군가가 미래사회에 필요한 인재의 꿈을 꾸고 그 길을 걸어간다면 오늘 이 캠프는 성공적이며 안동교육지원청에서는 미래인재양성을 위한 창의융합교육, AI교육, 코딩교육을 다각도로 추진하겠다.”고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