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구리시는 20일 구리시청 대강당에서 ‘2023학년도 수시전형 대비 대학입시전략’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는 코로나19 재유행 상황을 감안해 참석 인원을 백경현 구리시장과 사전 신청을 통해 접수한 관내 학부모 및 학생 등 약 50명으로 제한하고 구리시 공식 유튜브에서 온라인 실시간 중계를 실시했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모두의 입시연구소’의 이용언 소장이 ‘2023년도 수시입시전형의 흐름과 맞춤형 입시 전략’이라는 주제로 교과전형 대학별 반영 교과목, 학교장 추천전형, 학생부 종합 대학별 평가요소 등의 내용을 중심으로 설명을 진행했다.
얼마 남지 않은 수시 입시에 대한 정보 제공으로 학생 및 학부모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학과, 전공 선택을 통해 학생들의 진로를 결정하는 중요한 시기인 만큼 관심과 걱정이 많으실 것으로 안다”며 “우리 자녀들의 대학입시전략을 위한 대학입시설명회를 통해 꼭 필요한 정보를 알차게 준비하는 시간이 되셨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구리시는 전공 분야에 대한 정보 접근을 원활히 하기 위해 진로직업에 대한 다양한 탐색과 복합적인 진로의사결정에 접근하고는 데에 도움을 주는 진로직업 성인멘토를 양성하고 있다.
이와 관련해 관내 청소년 초등학교 4학년부터 고등학생 3학년까지 멘티 참여자를 모집 중이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