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의정부시, 2022 아시아 모델 페스티벌 개최

    의정부시 개최 필요성 및 기대효과 설명

    by 최홍석 경기도 총괄본부장
    2022-08-23 12:51:41




    의정부시, 2022 아시아 모델 페스티벌 개최



    [금요저널] 의정부시는 아시아모델페스티벌조직위원회와 공동으로 ‘2022 아시아 모델 페스티벌 in 의정부’를 개최한다.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고 올해로 17회를 맞은 아시아 모델 페스티벌은 아시아의 모델과 패션·뷰티 관련 산업을 세계에 알리고 세계적인 브랜드와 아티스트들을 아시아에 소개하는 아시아의 대중문화예술산업을 상징하는 핵심 아이콘이자 글로벌 문화 콘텐츠 플랫폼이다.

    2022 아시아 모델 페스티벌 in 의정부는 아시아 25개국에서 초청된 각국 대표 모델과 관계자 등 100여명이 10월 1일부터 16일까지 의정부시에 체류하면서 다채로운 패션쇼 런웨이 및 시민들과 함께하는 이벤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의정부시는 이번 행사의 개최 필요성 및 기대효과를 다음과 같이 설명한다.

    첫째, 의정부시 글로벌 도시 마케팅 홍보이다.

    아시아 모델 페스티벌의 대미를 장식할 콘텐츠인 아시아 모델 어워즈에는 아시아 25개국 주한대사를 초청할 예정으로 아시아 국가 간 화합의 장을 마련한다.

    또한, 행사기간 동안 아시아 톱모델 및 한류스타의 시상식, 케이팝공연, 유명디자이너 및 브랜드 패션쇼 등을 통해 의정부시 관련 콘텐츠 2천여 개를 개발, 국내 및 해외 기사 6백여 건, SNS 등 게재 1억 뷰 이상의 노출 효과를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

    행사장소의 다변화로 패션쇼 문화가 생소한 다수의 시민과 관광객의 유입을 도모한다.

    10월 행복로를 중심으로 개최 예정인 ‘행복로축제’와의 시너지를 창출하고자 아시아 모델들이 행복로축제 기간 중 다양한 스트리트 패션쇼 및 프로필 촬영을 준비하고 있으며. 메인 행사 중 하나인 아시아 오픈 컬렉션 역시 실내체육관에서 행복로로 장소를 변경해 행복로축제를 더욱 풍성하게 할 예정이다.

    또한 아시아 오픈 컬렉션에는 의정부시민 100여명이 아시아 모델들과 함께 런웨이를 체험할 수 있는 이벤트도 계획 중이다.

    이번 아시아 모델 페스티벌 개최의 가장 큰 목적은 지역경제 활성화이다.

    침체된 지역경제를 살릴 수 있도록 행복로축제와 연계해 의정부시민, 국내외 관광객이 방문-향유-소비할 수 있는 특색있는 콘텐츠를 구상해 지역 상권과의 시너지 효과를 도모한다.

    초청 모델 및 관계자 등 100여명의 인원 역시 축제 기간 내내 의정부시에서 숙박, 식사, 교통, 쇼핑, 기타 행사운영비 등 약 3억원에 달하는 비용을 소비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할 예정이다.

    민선 8기 대표 공약사항 실현을 위해 반환되는 미군기지에 의정부만의 특화된 지원 소개 등 기업 유치를 위한 설명회를 개최한다.

    웰니스를 추구하는 현대 사회에 각광 받는 사업인 뷰티·바이오·헬스·패션 등 아시아모델페스티벌 조직위원회 인프라를 활용한 기업 100여 곳이 참석할 것으로 예상된다.

    김동근 의정부시장은 “도시의 매력은 그 도시를 가보고 싶다고 느끼는 것에서 시작된다 이번 아시아 모델 페스티벌 개최는 의정부시만의 매력을 찾고 도시경쟁력을 갖출 수 있는 이정표를 세우는 첫걸음이라고 생각하며 대규모 행사 개최를 통해 의정부시를 국내외에 널리 알리고 향후 관광객이 찾는 도시를 만들기 위해 인프라 확충 등 문화관광산업 발전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전
다음
▲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