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강동문화재단 강동구립천호도서관에서 9월 독서의 달을 맞이해 친환경, 자원순환, 제로웨이스트 문화 등 전 세대가 관심을 가져야 할 환경문제를 주제로 한 ‘제로웨이스트X독서의 달’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제로웨이스트란 무엇인지, 환경을 위해 우리가 실천할 수 있는 행동은 무엇인지 등 환경과 관련한 사회적 문제를 생각해보는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들을 준비했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제로웨이스트가 뭐예요?’와 ‘유진 작가와의 만남’을 준비했다.
‘제로웨이스트가 뭐예요?’는 오는 9월 17일 제로웨이스트샵 ‘공기’와 콜라보해 진행하며 이가 나간 그릇에 살아있는 식물의 식재로 자연과 교감해 어린이 대상으로 하는 업사이클링 프로그램이다.
또한, 친환경 제품을 도서관에서 직접 보고 구매할 수 있는 팝업스토어도 만날 수 있다.
이외에도, 강동구립천호도서관 자료실 전시서가에서는 9월 한 달간 제로웨이스트 실천법과 환경문제를 다룬 환경 도서 큐레이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오는 9월 3일에는 초등학교 3~6학년을 대상으로 ‘수영장에 간 아빠’, ‘조립왕 장렬이’ 등을 출판한 ‘유진 작가와의 만남’을 준비했다.
다양한 기법을 통해 그림책 도둑을 찾아 나서는 ‘드로잉 탐정단 : 도서관 책 도둑을 잡아라’를 주제도서로 선정해 그림책 작가가 진행하는 독후활동은 아이들이 그림책 작가 직업에 대해 알아볼 수 있는 특별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천호도서관 ‘제로웨이스트X독서의 달’ 행사와 관련해 보다 자세한 사항은 강동구립도서관 홈페이지 또는 천호도서관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궁금한 사항은 강동구립천호도서관으로 전화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