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수원문화재단은 문화체육관광부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계획공모형 지역관광개발사업’의 일환으로 지역의 관광 인재 양성을 위한 ‘행궁동 관광 크리에이터 아카데미’ 프로그램의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 프로그램은 관광콘텐츠에 대한 이해도를 향상시키고 관광콘텐츠를 제작하는 역량 강화에 초점을 맞췄다.
행궁동만의 특색있는 콘텐츠 개발과 지역 기반의 관광콘텐츠 공급체계를 마련하고 지역 주민의 일자리 창출 및 소득 증대를 통해 지속가능한 행궁동의 관광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기획한 프로그램이다.
행궁동 등 수원시 관광에 관심과 아이디어가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선정자를 대상으로 9월 15일부터 11월 17일까지 총 10회차에 걸쳐 SNS 및 마케팅 등 교육을 진행한다.
교육과정을 80% 이상 이수한 교육생에게는 수료증 발급과 함께 오는 11월에 개최하는 ‘행궁동 관광콘텐츠 공모전’의 참가와 컨설팅을 통해 2023년 사업을 실제로 추진할 기회가 부여된다.
김현광 대표이사는 “관광 크리에이터 아카데미는 지역 및 주민 기반의 지속가능한 관광 발전의 모델을 만들고 콘텐츠를 통한 시민의 소통 가능성을 보여줄 수 있는 사업이다”며 “평소 행궁동과 수원시 관광에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모집 기간은 9월 2일까지 이며 참여 신청 및 자세한 모집 공고는 수원문화재단 누리집 공지 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