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의정부시 송산3동 주민자치회는 8월 23일 송산3동 공공복합청사 다목적강당에서 주민 1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2년 제1회 송산3동 주민총회’를 개최했다.
주민총회는 주민들로 구성된 주민자치회에서 수립한 자치계획을 설명하고 의견수렴과 투표를 거쳐 안건을 결정짓는 주민 공론의 장으로 주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번 주민총회는 브릿지인아이 공연팀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송산3동 주민자치회 현황 및 활동 보고 자치계획 사업설명, 주민투표 순으로 진행됐다.
주민투표 결과 2022년 자치계획사업 3건[저소득층 화분 전달 나눔장터 운영 도농체험 및 교류]과 2023년 자치계획사업 2건[ 주민자치회 마스코트 디자인 공모 깨끗한 송산3동 만들기 사업] 총 5건의 사업이 참석주민의 96.5% 이상의 찬성으로 의결됐다.
김정일 송산3동 자치민원과장은 “주민총회에 참석해주신 주민분들과 총회를 주관한 주민자치회에 감사드린다”며 “주민분들의 소중한 투표로 결정된 사업들을 실현할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임용혁 송산3동 주민자치회장은 “송산3동 첫 번째 주민총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할 수 있도록 도와주신 많은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주민이 주인이 되는 주민자치를 실현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