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상북도안동교육지원청(교육장 김동욱)은 8월 24일(수)에 학교교육지원센터 3층에서『2022학년도 제3차 특수교육운영위원회』를 개최했다.
□ 특수교육운영위원회는 특수교육대상자의 교육 기회 확대 및 교육권 보장을 위해 경상북도안동교육지원청 교육지원과장 김유희 위원장을 비롯하여 특수교육 담당 장학사, 특수학급 설치학교장, 특수학교 교감, 특수교사, 특수교육대상자 학부모 등 9명의 위원으로 구성되어있다.
□ 특수교육운영위원회를 통해 특수교육대상학생으로 선정된 학생들은 각 학생의 능력과 특성에 적합한 특수교육 지원, 방과후학교 및 치료지원, 보조공학기기 등 학생의 개별 특성과 필요에 맞는 다양한 특수교육 혜택이 제공된다.
□ 이번 위원회에서는 진단평가 자료를 근거로 특수교육대상학생 신규 배치 및 재배치, 상급학교 진학, 순회교육 선정 등 총 94명에 대한 안건을 상정하여 심사를 진행했고, 코로나 19 방역 지침을 철저히 준수하였다.
□ 안동특수교육운영위원회 위원장 김유희 교육지원과장은“특수교육운영위원회의 공정한 심사를 통해 특수교육대상학생의 교육 기회를 확대하고, 선정·배치된 학생들의 개별 특성에 맞는 교육 및 관련서비스를 제공하여 행복 특수교육이 실현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