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송정여자중학교(교장 권기웅)는 8월 24일(수) 미래 유권자들이 올바른 정치의식을 가진 민주시민으로 성장하고, 민주시민사회의 주역이 될 수 있도록‘민주주의 선거교실, 연극으로 배우는 민주주의’를 실시하였다.
□ 이번 행사는 학생 맞춤형 민주시민 교육과정의 일환으로 경북선거관리위원회에서 제공하여 실시되었으며, 참여와 체험 중심의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은 민주주의의 기본원리와 핵심 가치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바람직한 민주시민의 자질을 함양할 수 있었다.
□ 특히 어렵게 다가갈 수 있는 민주주의와 정치, 정당 및 선거의 개념과 의의, 기능을 연극으로 쉽고 재미있게 접근해 학생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학생들은 국회의원, 보좌관, 선거운동원 등 다양한 역할을 맡아 지역사회의 문제점을 짚어보며 이를 해결할 수 있는 공약 내용을 마련해 선거운동을 직접 해보았으며 이를 바탕으로 사회현안 및 해결 방안을 제시해보는 기회를 가졌다.
□ 권기웅 교장은 앞으로도 민주시민정신과 의사소통능력, 비판적 사고력 및 창의력을 기를 수 있는 다양한 교육활동의 경험을 학교에서 제공하여 미래사회에 필요한 올바른 인성과 민주시민의 자질을 함양할 수 있는 교육의 장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