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부천시는 부천시 캐릭터 ‘부천핸썹’이 전국 캐릭터 선발대회인 ‘제5회 우리동네 캐릭터 대상’ 본선에 진출했다고 밝혔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우리동네 캐릭터 대상’은 전국의 지역·공공 캐릭터를 대상으로 투표를 통해 총 10개 캐릭터를 선정해 시상한다.
이번 제5회 우리동네 캐릭터 대상에는 100개 이상의 캐릭터가 참여했으며 전문가 심사를 거쳐 ‘부천핸썹’을 비롯한 30개 캐릭터만이 본선에 진출했다.
본선은 대국민 투표와 전문가 심사, 서면평가로 이루어지며 대국민 투표는 오는 9월 14일 오후 2시까지 우리동네 캐릭터 홈페이지에서 진행된다.
부천시는 ‘부천핸썹’을 알리고 투표 참여율을 높이기 위해 ‘투표 인증샷 이벤트’를 8월 29일부터 9월 14일까지 진행해 총 100명에게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참여 방법은 부천시 페이스북 또는 네이버 브랜드 광고를 통해 ‘우리동네 캐릭터 홈페이지’ 접속 후, 부천핸썹 투표 인증샷을 이벤트 참여폼에 업로드하면 된다.
당첨자 발표는 오는 9월 20일 페이스북에 게시하며 개별 문자도 발송한다.
‘부천핸썹’은 발음이 유사한 영어 표현 ‘Put your hands up’에서 영감을 얻어 개발한 손가락 모양 캐릭터다.
최근 ‘부천핸썹송’ 뮤직비디오가 업로드 2주 만에 조회 수 11만여 회를 돌파했으며 부천페이, 부천 ‘얼~수’ 환경캠페인 등 주요 사업에 적극 활용하며 부천시 대표 캐릭터로 발돋움하고 있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9월에는 부천핸썹 이모티콘과 굿즈 출시 등 활용 영역을 다방면으로 확대해 부천시 대표 마스코트로 자리매김할 것”이라며 “부천을 더욱 널리 알릴 수 있도록 ‘부천핸썹’ 투표로 힘을 실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