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의정부시 의정부2동 주민자치회는 8월 25일 한국마사회 의정부지사 2층 문화공감홀에서 주민 14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2년 제1회 의정부2동 주민총회’를 개최했다.
주민총회는 주민들로 구성된 주민자치회에서 수립한 자치계획을 발표하고 의견수렴과 투표를 거쳐 안건을 의결하는 주민 공론의 장으로서 주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번 주민총회는 식전공연팀의 색소폰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의정부2동 주민자치회 실적보고 및 자치계획 사업발표, 주민투표 순으로 진행됐다.
주민투표 결과 2022년 자치계획 사업 2건[의정부2동 마을복지 지도 제작 및 캠페인 나라사랑 태극기 무료나눔 운동]과 2023년 자치계획사업 1건[ 문화가 흐르는 의정부2동 가을축제] 총 3건의 사업이 참석주민의 96.5% 이상의 찬성으로 가결됐다.
정병석 의정부2동 주민자치회장은 “의정부2동 첫 번째 주민총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할 수 있도록 도와주신 많은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주민이 주인이 되는 주민자치를 실현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노성천 의정부2동장은 “주민총회에 참석해주신 주민분들과 총회를 주관한 주민자치회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주민분들의 소중한 투표로 결정된 사업들이 정상적으로 실현될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