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 월송초등학교(교장 문순금)는 2022년 8월 26일(금) 울진해양레포츠센터에서 생존수영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생존수영교육은 생존기능 중심의 실기 교육을 받을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마스크 착용이 어려운 수영교육의 특성상 생존수영 실기 교육 대신 이론 교육이 중심이 되었으나 이번 기회를 통하여 학생들은 실질적인 자기 구조 및 자기 보호 능력을 기를 수 있었다.
□울진해양레포츠센터의 협조 아래 기본적인 누워서 뜨기 자세 연습부터 선박 비상상황을 가정한 탈출 훈련까지 짜임새 있고 내실 있는 생존수영교육이 이루어졌다.
□교육에 참여한 2학년 이윤호 학생은 “앞으로 바다나 계곡에 놀러갔을 때 위험한 상황이 와도 침착하게 대응할 수 있을 것 같다.”며 이번 교육이 매우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월송초등학교 문순금 교장은 “물과 함께 하는 레저 활동의 인기가 갈수록 높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학생들의 안전을 확보할 수 있는 생존수영교육, 특히 실기교육은 필수적이다. 앞으로도 학생들의 자기 보호 역량을 기룰 수 있는 수영교육을 운영함은 물론, 다양한 안전사고 상황에서 대응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를 수 있도록 여러 가지 교육활동을 실시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