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상북도영양교육지원청(교육장 이경)은 2022년 8월 29일(월)-30(화) 영양군 핫페스티벌 및 학교 관리자 체험학습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번 행사는 영양 지역교육공동체들의 협력을 강화하고 관내 초·중·고등학교 학교장들의 현장체험학습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진행 되었다.
□ 이번 연수는 영양교육지원청 직원들과 관내 초·중·고등학교장들이 2022년 8월 29일(월)부터 1박 2일 서울광장에서 진행되는 ‘2022 영양고추 HOT 페스티벌’ 홍보활동 지원을 통한 지역 교육공동체 협력을 강화하고 서울 소재 역사유적을 탐방하여 학교 현장체험학습을 실시하는 데에 관리자로서 역량을 강화할 수 있었다. 행사에 참여한 A교장은 “관내 교장으로서 지역 교육공동체의 행사에 도움이 될 수 있었고, 서울 소재 역사유적 탐방을 통해 학교 관리자로서 현장체험학습의 장을 넓히는 자리가 되어 뜻 깊었다.”고 말하였다.
□ 이경 교육장은 “최근 관내 교육 현안 해결에 지역단체의 도움이 절실히 필요한 사안이 많이 발생함에 따라, 이번 지역자치단체 행사에 적극 참여함으로서 교육적 협력을 이끌어내는 계기가 되고, 학교 관리자들의 학교현장체험학습 역량을 높이는 뜻깊은 기회가 되었다.”고 말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