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송교육지원청 김현국 교육장이 29일 이임식을 갖고 2년간의 임기를 마무리했다.
□ 청송교육가족 일동은 교육장에게 화환을 증정하고, 회고 영상을 시청하며 지난 2년간 청송교육을 위해 이바지한 교육장의 모습을 되돌아보았다.
□ 지난 2020년 9월 부임한 교육장은 재임기간 동안 ‘삶의 힘이 자라는 늘푸른 청송교육’이라는 슬로건을 청송교육의 기조로 삼아 청송교육의 활성화를 위하여 청송만의 다양한 특색사업을 추진하였다. 청송지질탐험대를 통한 성취 프로그램 교육장 인증제, 청송 얼 찾기 등 지역 특색을 활용한 프로그램을 실시하였다.
□ 또한 코로나 19 장기화로 인해 발생한 학습 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청송 학력 튼튼 학습 안전망을 구축하였다. 이외에도 청송 교육 가족 걷기 행사와 청송읍 내 교직원연립사택 신축 사업 추진 등을 통해 학생뿐만 아니라 학부모, 교직원을 위해서도 힘썼다. 이러한 노력으로 사교육 경감 1학교 1특색과제 등의 분야에서 5개교가 최우수 학교로 선정되는 결실을 거두었다.
□ 김현국 교육장은“코로나 19로 인해 힘든 시기였지만, 지질탐험대 등 청송만의 특색사업을 통해 다함께 극복해나갈 수 있었고, 늘푸른 청송교육을 위해 함께한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 한편 김현국 교육장은 9월 1일자로 안동시 안동여자고등학교 교장으로 부임하여 따뜻한 경북 교육의 발전을 위해 힘쓸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