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용암중학교(교장 김종달)는 8. 31.(수)에 6시간 동안 전교생을 대상으로‘학습능력 신장을 위한 학습코칭캠프’활동을 하였다. 이날 용암중 학생들은 학습코칭 전문가들과 함께 자신의 학습습관을 진단하고 효율적인 학습방법에 대해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아울러 이러한 학습습관의 개선을 통해 각자의 적성과 소질에 맞는 꿈에 대한 열정과 비전을 가슴 한편에 키울 수 있었다.
□ 학생들은 지금까지의 고착화된 자신의 학습습관에 대해 냉철하게 돌아보며 과연 효율성이 있는지 코칭전문가들과 대화를 나누며 스스로를 진단했다. 이러한 자기반성은 미래의 꿈을 이루기 위한 자기 주도적 생애설계와 자기계발에도 큰 도움이 되었다. 막연히 시간 보내기식의 안일한 공부가 아닌 명확한 동기부여와 목표를 가진 공부방법을 내면화함으로써 꿈을 향해 다가가는 자신을 볼 수 있었다.
□ 학생들은 코칭전문가와 함께 나만의 학습동기와 학습목표에 대해 알아본 후, 바람직한 학습환경 조성과 다양한 학습인지전략에 대해 알아보았다. 코칭전문가들은 멘토 역할을 하며 진지하게 학생들의 고민을 경청하고 대화하며 효율적인 공부방법을 함께 모색하였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 각자 실천가능한 계획을 수립하며 나만의 공부법을 수립할 수 있었다.
□ 학습코칭캠프 활동 후 소감문에서 학생들은“막연하게 생각했던 공부습관에 대해 멘토선생님들의 실질적인 조언은 큰 도움이 되었다. 이제 어떻게 공부해야 효율성이 높아지는지 그림이 그려지는 것 같다.”며 긍정적 반응을 보였다. 용암중학교 김종달 교장은“오늘 활동이 학생들의 학력 증진에 큰 도움이 되리라 기대하며 앞으로 자기주도적인 공부를 하는데 바른 길잡이가 되리라 믿는다.”며 앞으로도 이러한 개별 맞춤형 컨설팅 형태의 프로그램을 더욱 확대하여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