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장 이윤숙) 윈드오케스트라(지휘자 김완수)이 지난 8월에 열린 전국단위 오케스트라 경연대회에서 초등부 최우수상 2회, 금상 1회를 수상하였다.
8월 26일 대구 엑스코에서 열린 2022년 대한민국 합주경연대회에서는 초등부 최우수를 수상하였으며 8월 23일 강원도 춘천 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린 제19회 춘천전국관악경연대회에서도 초등부 최우수(전체1위)를 수상하였다. 그리고 8월 9일 경상남도 함양 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린 제5회 대한민국 학생 오케스트라 페스티벌에서는 초등부(전체2위)를 수상하였다.
윈드오케스트라는 3개의 전국대회에서 박병학 작곡의‘한빛 행진곡’과 Masanori Taruya 작곡의‘The last letter from Murdoch(머독으로부터의 마지막 편지)’을 연주하여, 관람객들의 뜨거운 함성과 갈채를 받았으며 심사위원들에게는 초등학생들이 연주하기에는 매우 어려운 곡을 완성도 있게 연주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인해 지난 2년간 제대로 연습을 못했음에도 올해 형일초등학교 윈드오케스트라는 지휘를 맡고 있는 김완수 지도교사의 지도로 매주 평일 아침과 오후 방과 후, 토요일 연습을 통해 실력을 키워가며 성장했다.
이윤숙 교장은 “오늘의 성과는 지도 선생님과 학생들이 하나되어 이룬 땀방울의 결과이며 형일초등학교 윈드오케스트라는 앞으로 대한민국의 관악을 주도하는 학교로 발전할 것”이라며 단원들을 격려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