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안성시보건소는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주간을 포함한 9월 한 달간 ‘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서클 캠페인’을 실시한다.
‘레드서클’은 건강한 혈관을 상징하며 안성시보건소에서는 국내 전체 사망원인의 1/5을 차지하는 심뇌혈관질환에 대한 예방 및 관리법을 알리기 위해 매년 질병관리청 주관 하에 레드서클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
먼저 안성시보건소는 9월 1일부터 30일까지 한 달간 워크온을 통한 걷기챌린지를 운영한다.
‘레드서클, 자기혈관 숫자알기’로 진행되는 이번 챌린지는 기간 내 누적걸음 수 26만보를 달성한 참가자 전원에게 모바일 상품권 5천원권을 증정한다.
또한 9월 1일부터 15일까지는 카카오톡 ‘안성시보건소 고당교실’ 채널을 활용해 혈압·혈당 측정 인증샷 및 퀴즈를 통한 저염식기세트 및 건강증진물품 증정 이벤트를 실시한다.
상품은 선착순 50명, 추첨을 통한 30명 총 80명을 대상으로 증정되며 보건소에 방문해 수령하면 된다.
이외에도 심뇌혈관질환 관련 카드뉴스, 동영상, 웹툰 등 각종 홍보 및 교육자료를 발송하고 안성시청·보건소 홈페이지와 SNS, 지역 내 전광판 등을 통한 비대면 홍보와 더불어 관내 대학교·산업체 방문을 통한 대면 캠페인을 실시할 예정이다.
안성시보건소 관계자는 “레드서클 캠페인 운영이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에 대한 인식 개선과 올바른 건강생활을 실천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