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길주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황영애)은 8월 31일(수) 2022학년도 학부모안심유치원 운영의 일환으로 경상북도교육청의성안전체험관에서 전체유아들에게 현장안전체험학습을 실시하였다. 유아들에게 체험적 안전교육을 통해 재난대응 요령을 생활화하고 안전역량과 안전의식을 유아기때부터 길러주고자하는 목적으로 실시하였다.
□ 학교안전교육 7대 표준안을 바탕으로 구성된 경상북도의성안전체험관에서 교통, 재난, 생활, 4D영상체험 등의 안전체험을 선생님들의 도움으로 4조로 나눠 실제와 같이 현장감 넘치는 안전체험활동을 하였다.
교통안전체험관에서는 신호등 색을 보고 안전하게 횡단보도 이용하기 체험을 하였고, 교통표지판을 살펴본 후 자동차, 인도, 자전거가 다니는 길을 알아보았다. 재난, 생활체험관에서는 각종 안전사고와 재난상황 시 행동요령, 대피요령, 예방법 등을 다양한 시설을 이용한 체험으로 습득하도록 하였다.
□ 만 3세 유아들은 재난상황에 대하여‘무섭기도 하지만 할 수 있어요!’목소리 높여 외치기도 하고 만 5세 유아들은 ‘토요일에 엄마 아빠하고 같이 와 볼 거에요.’하며 가족들도 안전교육을 체험을 해 보아야 한다는 필요성을 표현하기도 하였다.
□ 황영애 원장은 ‘시대에 따라 변화하는 각종 재난에 대비하고 사전에 위험요소를 파악하여 안전 생활 능력을 길러주는 것은 무엇보다도 중요한 교육임을 일깨워 주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으며 앞으로도 모든 유아들의 안전하고 행복한 생활을 위하여 경험과 체험적인 안전교육활동을 실시하여 안전생활이 보장되도록 노력하겠다’고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