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광진구가 민선8기 출범을 맞아 새로운 광진구를 널리 알리기 위해 ‘2022년 광진구 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전 주제는 ‘행복광진을 소개한다’로 광진구 소통 정책 광진구 즐길거리·볼거리·먹거리 광진구 친절 인물 코로나19 등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광진구를 즐기는 방법 등 행복하고 즐거운 광진구의 모습을 자유롭게 담으면 된다.
전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고 개인 또는 3인 이하 팀으로 신청할 수 있다.
영상 분량은 3분 이내로 제한을 두며 장르는 브이로그, 뮤직비디오, 다큐, 에니메이션 등 자유로운 형식으로 제작하면 된다.
접수는 10월 4일까지이며 이메일 또는 광진구청 뉴미디어팀으로 우편을 보내면 된다.
공모전 신청서 및 설명서 개인정보이용동의서 응모작 동영상 파일을 제출해야 하고 광진구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평가는 영상 전문가 평가 90%, 유튜브 호응도 10%가 반영되며 창의성 정보성 대중성 활용성 완성도를 심사한다.
먼저 1차 심사에서 20편을 선정한 뒤, 2차 심사를 통해 최종 수상작 8편을 결정한다.
결과는 10월 18일 광진구청 홈페이지에 발표되며 대상 1명, 최우수상 2명, 우수상 3명, 특별상 2명이다.
올해는 특별상을 신설해 시니어, 주니어 부문을 따로 시상한다.
작년 공모전에서 10대, 70대의 응모율에 비해 수상률이 낮은 점을 보완했다.
시상금은 대상 100만원, 최우수상 70만원, 우수상 30만원, 특별상 30만원이며 김경호 광진구청장이 상장과 함께 수여할 예정이다.
김경호 광진구청장은 “구민이 직접 광진구를 소개하는 만큼 참신하고 우수한 작품이 많이 나올 것으로 기대된다”며 “많은 분들이 참여하셔서 광진구의 행복한 모습을 전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