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계초등학교(교장 김종도)는 9월 2일(금)부터 안계초등학교 6학년 학생 20명을 대상으로 교육부와 한국마사회가 주관하는 [2022학년도 학교체육 승마 시범사업 학생 승마체험 교실]을 안계 승마장에서 운영한다.
□ 이번 승마체험 교실은 학생들에게 생활 스포츠로서 승마에 인식을 확대하고 제도권 내 정규 교과목인 체육과 연계한 승마 교육을 경험하기 위해 실시되는 것으로 학생들이 유소년 시기부터 자연스럽게 승마를 경험할 수 있도록 총 7회에 걸쳐 실시되는 이번 승마체험 교실은 10월 말까지 금요일마다 계속되며 유소년기의 학생들에게 뜻깊은 승마 경험을 제공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 6학년 김〇〇 학생은 ‘평소에 멀게만 느껴졌던 승마라는 스포츠를 체육수업 시간을 통해 경험하니 더 재미있고 말이라는 동물과 더 친밀해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던 것 같다. 앞으로 남은 시간에도 열심히 배워서 말을 잘 타는 어린이가 되고 싶다.’라며 활동 소감을 밝혔다.
□ 체험 교실을 참관한 김종도 교장(안계초등학교)은 ‘학생들이 즐거워하며 말을 타고 먹이를 주는 모습을 보니 매우 기쁘다. 승마를 체험하면서 동물을 사랑하는 마음과 말을 타는 경험이 학생들의 성장에 매우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된다.’라며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