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촌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최영환)은 9월 2일(금) 종일에 걸쳐 유치원 공동교육과정 운영의 일환으로 ‘찾아가는 병원놀이 및 직업체험놀이’를 실시하였다. 지역 내 유치원 간 경영 협력을 통한 유아교육 서비스질 향상을 도모하며 본원 외에 점곡·옥전초병설유치원이 함께 했다.
이번 활동은 전문 업체의 찾아가는 실내 체험활동으로, 본교 체육관에서는 각종 유아용 중장비 관련 자동차 및 건축 도구를 체험하게 하였고, 유치원 교실에서는 각종 병원놀이 도구를 완비하여 실제 의료인이나 환자를 체험하게 함으로써 신기해하고 신나게 활동에 임하는 유아들의 모습을 볼 수 있었다.
다양한 형태의 직업과 일상생활을 놀이활동으로 친구들과 함께 느끼고 체험해 봄으로써 꿈과 상상력을 기르며 행복한 마음과 즐거움을 극대화하고 많은 유치원 친구들과의 소통으로 사회성과 놀이 예절을 익혀 양보하고 배려하는 일이 즐거운 일임을 알게 하였다.
단촌초등학교병설유치원은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개인위생 및 방역수칙을 철저히 하며 유아들의 놀이를 다양한 방법으로 지원하고 있다. 또한 다양한 공동교육과정 운영을 통해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행복한 교육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오늘 체험 활동에 참여한 점곡초병설 ○○○유아는 “좋아요. 병원놀이에서 의사선생님 했어요. 진짜 의사선생님 같아요. 알약도 먹고 물약도 먹었어요”라며 즐거운 표정을 감추지 못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