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초전초등학교(교장 김동섭)는 9월 2일(금) 2022학년도 2학기 새로운 초전초등학교를 만들어갈 전교학생회 임원선거를 실시했다. 이번 선거에서는 전교 회장 후보에 2명, 6학년 전교 부회장 후보에 2명, 5학년 전교 부회장 후보에 4명이 출마하여 학교 대표로서 학교 교육에 참여하고자 하는 강한 의지들을 내비쳤다.
□ 전교학생회 임원선거에 입후보한 학생 8명은 공정한 경쟁을 통해 투명한 선거를 치르고, 실천할 수 있는 공약을 내세우기로 약속하였다. 코로나19로 인하여 적극적인 선거 운동을 실시하진 못했지만 교내 2층 중앙현관을 이용하여 후보별 선거 벽보를 전시했다. 또 강당 공사와 코로나 감염 우려로 유권자 앞에서의 직접적인 연설 대신 각 후보별 개성있는 연설 영상으로 자신의 공약을 발표했다.
□ 이번 선거는 학교 홈페이지를 이용한 전자투표로 학생별 고유번호를 부여하여 투표가 진행되었다. 기존의 기표소와 투표용지를 이용한 투표 방법은 새로운 공간과 다수의 인원이 모여야 하는 반면 홈페이지는 각 반에서 진행되어 이동 없이 교실에서 진행할 수 있었다. 이에 분교에서 본교로 투표만을 위해 이동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줄일 수 있었다.
□ 선거관리위원인 6학년 이OO학생은 “학교 홈페이지를 이용해 투표를 하니 투표의 4원칙도 지키면서 간단히 투표를 할 수 있고 결과도 투표를 마친 후 바로 알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새로운 전교학생회 임원들이 이번처럼 더 나은 학교를 위해 열심히 했으면 좋겠습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