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천중학교(교장 김주환)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문화소외예방 동아리연계활동‘중국요리체험’을 지난 3일 친구와 즐거운 주말보내기 활동일환으로 재학생 20명이 함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중국요리체험’ 프로그램은 중국어 동아리 학생들이 직접 만들어보고 싶은 음식을 선택해 외부 전문강사를 통해 스스로 음식을 만들어 보는 활동으로 구성됐다. 학생들은 중국 음식 중 ‘꿔바로우’를 선정해 체험을 진행했다.
동아리활동과 연계해 진행된 이번 프로그램은 중국에 대한 전반적인 개요, 전통 의상, 음식 등의 소개와 요리 체험으로 이루어졌다. 중국어동아리 20명의 학생들은 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문화를 이해하고 존중하는 문화감수성을 함양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은 “ 좋아하는 중국 요리의 조리법을 배우며 재밌는 시간을 보냈다.”며 “또 친구들과 함께 음식을 만들면서 힐링이 되는 것 같아 즐거운 시간이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오천중학교 김주환 교장은 “중국어 동아리 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국제적 사고와 감성을 키워 세계무대의 주역으로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국제교육활동을 통해 글로벌 시민의식 함양을 기르는 데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오천중학교는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을 통해 세계 시민 역량을 높이기 위한 적극적인 교육 활동을 지속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