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생활과학고등학교(교장 심영란)는 숙련기술인 양성을 목적으로 8월 29일(월)~9월 5일(월)까지 창원시에서 개최된 2022년 제 57회 전국기능경기대회에서 53개 직종 중 요리 직종 1개 종목에 출전하여 은메달(2위)을 입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 이번 대회는 폴리메카닉스 등 53개 직종이 개최되었으며, 제1경기장인 창원컨벤션센터(열린 경기장)에서 실시된 요리 직종에 조리과 3학년 김준혁 학생이 출전하였다. 그 결과, 전국기능경기대회 은메달을 수상하여 명실상부 경북 최고의 가사계열 고등학교의 우수성을 입증했다.
□ 2022년 경북기능경기대회 요리 직종 금메달 수상에 이어 제57회 전국기능경기대회에 요리 직종 은메달을 수상한 김준혁 학생은 앞으로도 더욱 기능훈련에 매진하여 세계 최고의 요리 전문가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다짐하고 있다. 한편 경북생활과학고등학교는 기능훈련에 적극적인 지원을 하고 있으며 지도교사들의 노력에 학교장 이하 모든 선생님들의 격려와 도움이 더해지면서 해마다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다.
□ 심영란 교장은 “앞으로도 경북생활과학고등학교는 우수 선수를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육성하여 개개인의 성장과 나아가 세계 최고의 기술기능 인재 양성을 위해 끊임없이 지원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