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성주중학교 2022학년도 경북스포츠클럽 대회 참가



    by 노상균 대구.경북
    2022-09-06 14:36:33

    성주중학교(교장 권정인)932022학년도 경북스포츠클럽 축구와 야구 대회에 참가하였다. 축구는 안동강변축구장으로, 야구는 포항야구장으로 발걸음을 옮겼다.

     

    2022학년도 경북스포츠클럽 축구 대회에 참가한 성주중학교는 12:00시에 시작한 첫 경기에서 영주중학교를 만났다. 영주중학교를 상대로 후반전에 이승원 학생이 선취점을 넣었지만 후반 추가시간에 동점골을 허용하였다. 경기가 종료되고 규정에 의하여 승부차기가 진행되었다.

    성주중-2022학년도 경북스포츠클럽 축구, 야구 대회 참가 보도자료 1

    성주중학교의 첫 번째, 두 번째 키커가 실축을 하였으며, 영주중학교는 첫 번째, 두 번째 키커가 득점에 성공하였다. 패색이 짙어진 가운데 성주중학교 골키퍼 김태형 학생이 연속하여 3골을 막아내었으며, 성주중학교 마지막 키커로 나선 이동민 학생이 골을 성공시키며 성주중학교가 3:2로 승리하게 되었다.

    성주중-2022학년도 경북스포츠클럽 축구, 야구 대회 참가 보도자료 2

    두 번째 경기인 구미 금오중학교와의 경기는 17:00시에 시작하였다. 금오중학교와의 경기에서 팽팽하게 맞서다가 후반전에 선취골을 허용했으나 김근형 학생이 경기 종료 직전에 천금같은 동점골을 넣어 1:1로 경기가 종료되었다. 위와 마찬가지로 승부차기가 진행되었다. 승부차기에서 금오중학교가 5골을 성공, 성주중학교는 4골을 성공시켜 5:4로 석패하게 되었다.

     

    경북스포츠클럽 야구 대회에 참가한 성주중학교는 09:00시 첫 경기를 경산 무학중학교와 치르게 되었다. 투수인 이동운 학생의 좋은 피칭으로 3이닝을 무실점으로 막았으며 백인후 학생의 홈런으로 인하여 3:0으로 앞서나갔다. 마지막 이닝에 조금 흔들려 2점을 허용하긴 했지만 더 이상 점수를 주지 않으며 3:2로 성주중학교가 승리하게 되었다. 93일 당시 포항야구장에 비가 많이 옴으로써 경기의 진행이 힘들다고 판단하여 승패 제비뽑기 방식으로 경기를 진행하게 되었다. 2차전인 경안중을 상대로 승패 제비뽑기를 진행하여 6:3으로 운이 좋지 않게 패배하였다.

     

    경북스포츠클럽 축구 대회에 참가한 주장 3학년 이동민 학생은 중학교에 올라오면서 처음으로 나온 대회이고 가장 기억에 남을만한 추억이 되었다. 결과는 조금 아쉽지만 후회없이 경기해서 만족한다.”라고 밝혔다.

     

    경북스포츠클럽 야구 대회에 참가한 주장 3학년 이동운 학생은 “1, 2, 3학년이 이렇게 같이 경기를 할 수 있어서 기뻤고 제비뽑기 방식이 아니라 끝까지 경기했으면 우승했을 것 같아 아쉬움이 많이 남는다라고 밝혔다.

     

    권정인 성주중 교장은 학생들이 같이 노력하고 연습한 시간들이 좋은 기억으로 남을 것이며, 결과보다 과정을 더 생각해 볼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 앞으로도 학생들이 좋아하는 야구와 축구활동이 활성화 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전
다음
▲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