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상북도교육청 북부메이커교육센터(센터장 김유희)는 경북 북부권역 학부모·지역민·교원 연수를 실시하고 있다. 4월부터 6월까지는 도예 연수를 실시하였고, 7월부터 9월까지는 ‘우든 펜 만들기’ 연수를 진행 중이다.
□ 이번 학부모·지역민·교원 연수는 3개월마다 교육 내용을 달리하며 매달 넷째 주 토요일 10:00~13:00에 운영된다. 현재 진행되고 있는 우든 펜 만들기는 학부모(7월), 지역민(8월), 교원(9월) 연수 순으로 실시되며 10월~12월은 ‘나만의 가죽 가방 만들기’ 주제로 가죽공예 수업이 진행될 예정이다.
□ 우든 펜 만들기는 펜 블랭크 두 개에 구멍을 내고 선반을 이용하여 나무를 깎아 자신이 원하는 디자인에 따라 펜을 제작한다. 그 후 사포를 이용해 연마하고 왁스를 발라 마감을 하는 목공 수업이다.
□ 교육 참가자들은 “목공 수업을 통해 나만의 펜을 직접 제작해 볼 수 있어 즐거운 시간이었다.”,“기회가 된다면 다른 프로그램에도 참여해 보고 싶다.”등의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 북부메이커교육센터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메이커 교육에 관심과 흥미를 가질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라며, 많은 사람들이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메이커 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다.”고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