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부천시는 오는 9월 24일 ‘2022 부천 청년주간’ 행사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2022 부천 청년주간’ 행사는 ‘청년 THE 하다’라는 슬로건 아래 청년들이 주도적으로 참여해 기획하고 운영하는 청년축제이다.
올해는 면접증명사진 촬영, 취업특강, 버스킹공연 등 다양한 활력 충전 행사가 펼쳐질 예정이다.
부천시청 잔디광장에서 진행되는 ‘2022 부천 청년주간’ 행사는 그동안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으로 진행된 아쉬움을 덜어내고 시청광장을 청년이 만들고 참여하는 힐링·소통 청년광장으로 만들 예정이다.
주요 프로그램은 사회초년생 ‘새내기를 위한 청년사진관’ 청년의 고민을 해결하는 ‘청년상담ZONE’ 내 컬러는 뭘까? ‘퍼스털 특강 및 상담’ 부천 청년뮤지션과 함께하는 ‘활력 버스킹’ LIVE 팟캐스트 ‘청년고민 토크쇼’ 활력충전 ‘스트레스 해소ZONE’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해 운영된다.
‘청년사진관’은 2022년 청년숙의예산TF 제안사업으로 면접용 사진이 필요한 청년들에게 면접증명사진을 찍어 준다.
부천시 벼락맞은 정장대여 사업의 정장이 제공되고 사전 신청자에 한해 퀵헤어 및 메이크업도 지원한다.
청년들의 가장 큰 고민인 주거·노무 전문 상담 부스가 운영된다.
전·월세 계약 등 부동산 문제, 근로·아르바이트 등 노무 관련 문제에 대해 공인중개사와 공인 노무사와 함께 1:1 심층 상담소가 열린다.
취업을 위한 자신만의 이미지 관리를 위한 특강이 진행된다.
셀프 퍼스널컬러 진단 방법 및 이미지 관리를 위한 코디네이션 방법 등 자신만의 이미지 관리를 위한 특강 및 상담을 통해 취업 비용 부담을 덜어줄 것으로 기대된다.
부천시청 잔디광장이 청년들의 활력으로 가득 채워진다.
부천 관내에서 활동 중인 청년뮤지션 3팀의 공연이 12시부터 진행될 예정이다.
힙합, 어쿠스틱, 하모니카 등 다양한 장르의 뮤지션이 참여해 일상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활력버스킹’ 공연을 진행한다.
이외에도 청년 일상 고민 토크쇼 ‘LIVE 팟캐스트’, 스트레스 대방출 ‘스트레스 해소 ZONE’, 나만의 티켓 만들기 ‘인생네컷 촬영소’, 캐리커쳐, 청년정책홍보ZONE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올해 부천청년주간 행사는 9월 24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부천시청 잔디광장을 방문하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현재 사전 참가자를 선착순 모집 중이며 부천시 홈페이지 또는 온라인 으로 신청 후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이번 청년주간행사가 부천 청년들의 다양한 활동과 목소리를 발산하고 공유하는 자리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청년들의 주도적 참여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