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중·고등학교(교장 조충래)는 9월 3일부터 9월 4일까지 포항에서 열린 2022 경북 학교스포츠클럽 대회에 참가하여 풋살 중등부 준우승, 고등부 3위와 얼티미트 고등부 우승이라는 쾌거를 이루었다.
2022 경북 학교스포츠클럽 풋살 대회는 각 시·군 대표로 중등부 15개팀, 고등부 13개팀이 참가하여 포항풋살구장에서 예선 리그 경기를 거쳐 토너먼트 경기로 실시되었으며 얼티미트 경기는 흥해하수처리장 체육공원에서 토너먼트 경기로 열렸다.
3일 열린 중등부 풋살 경기에서 예선을 1위로 통과하여 4강에서 영덕중을 2:1로 누르고 결승에 진출, 봉화중과 1:1 무승부 후 승부차기 끝에 아쉽게 패하여 준우승을 차지하였다.
4일 열린 고등부 풋살 경기는 예선 1위로 통과하여 4강에서 영주고를 상대로 분전했으나 체력적인 부분을 극복하지 못해 아쉽게 3위에 머물렀다. 또한 플라잉디스크 얼티미트 경기에서는 포항중앙고와의 결승전에서 전반 2:4, 후반 4:4로 비겨 연장 접전 끝에 7:4 역전승을 거두었다.
조충래 교장은 “교내 스포츠클럽 활동을 통해 우리 학생들의 자신감이 향상되고, ‘공동체 의식’이 함양됨을 확인할 수 있었으며, 학생들의 열정에 자부심을 느낀다.
아울러 우수한 성적을 거두기 위해 노력한 지도교사들의 노고에 박수를 보내고, 학교스포츠클럽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