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미 신기초등학교(교장 임선희) 전교학생회 임원들은 9월 8일(목) 신기초등학교 정문에서 교통안전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 신기초등학교 정문은 지역주민의 출퇴근 차량과 인근 학교 학생들의 등교 차량과 및 자전거 등으로 아침 등교 시 매우 혼잡하고 교행이 어렵다. 보행 안전을 위한 여러가지 시설물 설치와 더불어 등하굣길 교통안전 지도가 철저하게 이루어지고 있지만, 학생들의 안전한 등·하교를 위하여 학교뿐만 아니라 지역 사회의 협조가 무엇보다도 중요하다.
♣ 따라서 신기초등학교 학생회는 2학기 첫 활동으로 등굣길 캠페인을 통하여 교통안전 의식을 높이는 계기를 마련하기로 하였다. 학생회 임원들은 학교 근처에서 주정차하는 운전자를 향해 피켓과 문구를 들어 보이고, 인근 다른 학교 학생들에게도 보행 안전 수칙을 홍보하는 등 적극적으로 활동하였다.
♣ 캠페인에 참여한 학생회 학생은 “바로 옆으로 차가 달리거나, 차 사이사이로 저학년 동생들이 쏙쏙 지나다니는 걸 보면 무섭다. 캠페인 방법과 시간을 정하기 위해 회의하는 건 어려웠지만, 그래도 우리가 정한 방법으로 캠페인을 하니 보람 있다.”고 말했다.
♣ 이번 교육을 계기로 학생들의 교통안전에 대한 민감성이 길러지고, 어린이 보호구역 내 교통 법규 준수에 대한 인식을 높여서 학생들의 안전한 교통문화 정착에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