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봉화초등학교(교장 장홍식)는 9월 7일(화) 5,6학년 학생(44명)이 독립운동기념관(안동)과 임청각을 다녀왔다.
□ 봉화초등학교(교장 장홍식)에서는 1학기, 2학기로 나누어 독립운동길 탐방을 실시하였다. 독립운동길 탐방은 경상북도교육청 공모사업의 일환으로 경북인의 독립정신 계승을 통한 애향심과 자긍심을 높이기 위한 교육활동이다.
□ 이번 활동은 지난 7월 대한광복단기념공원 및 무섬마을을 방문한 후 봉화 인근 지역의 독립운동가의 정신을 계승하고 발자취를 살펴보는 두 번째 탐방으로 독립운동기념관과 임청각 등 안동 지역의 독립운동 유적지를 살펴보았다.
□ 청산리전투 모의체험장에서 서바이벌 게임 체험을 통해 목숨을 바친 독립운동가의 결연한 의지와 숭고한 희생정신을 느낄 수 있었으며, 독립운동기념관을 방문하여 안동지역의 많은 독립운동가들의 생애를 살펴보고 자긍심을 느낄 수 있었다.
□ 대한민국 임시정부 초대 국무령인 된 석주 이상룡 선생의 생가인 임청각을 방문하여 이상룡 선생의 삶의 발자취를 살펴보고 노블레스 오블리제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었다.
□ 6학년 김00 학생은 “오늘날의 대한민국을 위해 희생하고 헌신한 애국지사들에 대한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가지게 되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 장홍식 교장은 “우리 인근 지역에 관심을 가지고 살펴보면 훌륭한 독립운동가들을 찾을 볼 수가 있으며, 이러한 지역의 장점을 살려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독립운동의 정신을 계승하고 나라사랑의 마음을 실천할 수 있는 교육이 되도록 힘쓰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