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도촌초등학교(교장 박임식)는 9월 8일(목) 전교생 및 병설유치원 원아들을 대상으로 태백 365세이프타운에서 안전체험학습을 실시하였다.
□ 이번 행사는 다양한 안전체험 교육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안전의식을 고취하고, 생활, 소방, 재해․재난 상황 위기 대처능력을 향상하기 위해 계획되었다.
□ 학생들은 안전교육과 놀이시설을 융합한 에듀테인먼트 시설인 태백 365세이프타운에서 4D 입체영상으로 각종 재난 및 재해를 직접 체험하며 어떤 상황에서든 반사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풍부한 경험을 습득할 수 있었다.
□ 프로그램에 참여한 5학년 신○○ 학생은 “이야기가 있는 체험활동에서 임무를 수행하고, 친구들과 함께 놀면서 안전에 대해 배우니 흥미진진했다. 또 태백의 자연 속에서 도전 미션을 달성하는 챌린지 체험활동을 통해 배운 재난 활동 수칙들이 잊히지 않을 것 같다!”고 말했다.
□ 6학년 남○○ 학생은 “큰 스크린을 통해 영상과 소리, 움직임이 더해진 4D체험이 매우 실감나고 재미있었다. 홍수와 태풍 같은 재난 상황을 보며 생겼던 궁금증들이 해결되었다.”고 소감을 말했다.
□ 박임식 교장은“녹음으로 뒤덮인 태백 365세이프타운에서 학생들이 다양한 도전과 재난 상황을 경험하며 안전의식을 기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또한 위기, 재난, 생활 안전역량 신장으로 안전하고 행복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