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상북도 안동교육지원청(교육장 이순호)은 9월 14일(수)부터 10월 19일(수)까지 5주간 수요일마다 안동영명학교에서 경북 북부권역 중·고등학교 특수교육대상학생 105명을 대상으로『2022학년도 경북 북부권역 특수학급-특수학교 연계 진로·직업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 2022학년도 경북 북부권역 특수학급-특수학교 연계 진로·직업체험 프로그램은 특수학교 내 학교기업을 방문하여 학생들이 관심 있는 진로 분야를 직접 체험하고, 성공적으로 진로를 설계할 수 있도록 직업 탐색의 기회를 제공한다.
□ 이날 체험 프로그램은 학생의 장애유형 및 정도를 고려하여 바리스타 직무체험, 미래 유망 직업체험(VR, 4D 체험), 외식서비스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교사들은 “특수학교와 연계한 진로체험활동을 통해 미래 유망 직업 및 평소에 관심이 많았던 직업에 대해 알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되어 좋았다.”라고 말했다.
□ 안동교육지원청 김유희 교육지원과장은“특수학교와 특수학급을 연계한 진로·직업체험프로그램을 통해, 협력을 통한 사회적인 진로교육이 활성화되었으면 좋겠다. 앞으로도 특수교육대상학생 개개인의 적성을 살려 알찬 미래를 설계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