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과천시가 독서의 달 9월을 맞아 오는 24일 과천시정보과학도서관 일원에서 ‘과천 책문화 축제’를 연다.
‘과천 책문화 축제’는 독서에 대한 시민의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한 행사로 저자와의 만남, 강연 및 공연, 천연화장품 만들기 등 체험활동, 도서교환전, 전시회 등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강연 프로그램으로는 ‘플랜테리어 달인에게 배우는 우리집을 숲으로 만드는 비법’이 오전 10시 30분 도서관 1층 ‘카페 페이지’에서 ‘민혜영 작가의 엄마표 하브르타 대화법’이 오후 2시에 시청각실에서 각각 진행된다.
아이들을 위한 ‘버블풍선쇼’ 공연은 오후 4시, 도서관 야외에서 펼쳐진다.
체험 프로그램으로는 5~6세 아동을 대상으로 하는 숲체험,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양말목 업사이클링-원형바구니 만들기와 비닐커터로 책갈피 겸 토퍼 만들기, 성인이 참여하는 천연화장품 만들기가 진행된다.
가정에서 활용하지 않는 책들과 도서관 기증도서 등을 상호교환하는 ‘도서교환전-읽은 책, 읽을 책’ 행사도 도서관 야외행사장에서 열린다.
특히 도서교환전은 책을 나누고 공유하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되는 자리로 과천시정보과학도서관에서는 시민들이 가져온 도서 가운데 이미 장서로 등록된 책은 청소년수련관 등 관내 기관에 재기증하는 등 책이 최대한 활용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외에도, ‘내 성격대로 읽는다-MBTI별 추천 도서전’ 및 ‘이야기가 있는 원화 갤러리’ 전시, ‘트릭아트 포토존’ 등 다양한 행사가 시민들을 찾아간다.
각 프로그램 참가 신청은 과천시통합예약포털 사이트에서 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정보과학도서관 홈페이지의 공지 사항을 참고하거나, 02-2150-3012~5로 문의하면 된다.
신계용 과천시장은 “도서관에서 진행되는 책문화 축제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즐기는 과정을 통해 시민이 책을 더욱 가깝게 느끼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많은 시민분께서 책문화 축제에 관심을 갖고 참여해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