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남양주시는 오는 10월 3일부터 11월 30일까지‘2023학년도 대입 수시 대비 온·오프라인 1:1맞춤형 면접컨설팅’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대입 수시전형 원서 접수 후 면접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에게 모의면접의 기회를 제공하고 면접 준비에 대한 정보를 맞춤형으로 제공해 학생들의 부담감을 덜고 면접역량을 높여 대입 준비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오프라인 1:1모의면접&컨설팅’은 오는 10월 3일 정약용도서관에서 선착순 35명의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참여 학생은 수시전형으로 지원한 대학교 한 곳을 선정해 관내외 대입전문가와 1:1로 모의면접을 진행하고 구체적인 컨설팅을 받는다.
‘온라인 AI모의면접&컨설팅’은 10월 11일부터 11월 30일까지 선착순 150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개별적으로 면접연습을 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참여 학생이 학교생활기록부를 등록하면 AI가 분석해 면접 예상 질문이 맞춤형으로 생성되고 이를 토대로 모의면접을 진행한 후 면접분석 결과지와 자신의 면접영상을 다운받을 수 있다.
오프라인 면접컨설팅과 온라인AI면접컨설팅은 행사를 주관한 남양주시 미래인재과 인재육성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후 9월 20일 9시부터 각각 신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