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과천시는 지난 14일 과천시청 대강당에서 제5기 과천시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을 위한 공청회를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지역사회보장계획은 사회보장급여법 제35조에 따라 수립하는 법정계획으로 지역주민의 복지 욕구와 지역 내 복지자원 등을 고려해 지역특성에 맞게 수립하는 4년 단위 중장기 계획이라고 전했다.
공청회에는 신계용 과천시장을 비롯한 과천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들과 과천시민, 사회보장사업 관계자, 관련 공무원 등 7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공청회는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에 주민과 전문가의 의견을 폭넓게 수렴해 계획에 반영하고자 마련됐으며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 경과보고 지역사회보장계획 발표, 전문가 및 주민 의견 수렴 순으로 진행됐다.
‘모두가 행복한 복지도시 과천’을 목표로 수립된 제5기 과천시 지역사회보장계획은 시민이 보살피는 과천 시민이 안심하는 과천 시민이 누리는 과천 시민이 참여하는 과천 시민이 성장하는 과천 등 5대 사회보장 추진전략과 4대 지역사회보장 발전전략, 48개 세부사업으로 구성됐다.
신계용 과천시장은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은 향후 4년간 과천시의 복지로드맵이 될 중요한 계획”이며 “주민 의견을 적극 수렴해 시민이 공감할 수 있는 실효성 있는 사회보장계획으로 수립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과천시는 이번 공청회와 공고 등을 통해 수렴된 주민 의견을 계획에 반영한 후 지역사회보장대표협의체 심의와 의회 보고를 거쳐 최종안을 경기도에 보고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