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상북도안동교육지원청(교육장 이순호)은 9월 14일(수)에 안동영명학교 자유학년제 담당교사를 대상으로『2022학년도 특수학교 자유학년제 담당교사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 2022학년도 특수학교 자유학년제 담당교사 역량강화 연수는 학생참여활동 중심의 수업 및 평가 방법 개선을 통해 특수교육 교육과정의 혁신을 추구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안동영명학교를 대상으로 실시한 이번 연수는 학생들이 장애정도·유형을 고려한 맞춤형 진로교육 지원에 초점을 맞춰, 행복나무 공방에서 장애학생을 위한 목공예 활용교육을 주제로 진행하였다. 이후 안동진명학교의 자유학년제 담당교사를 대상으로 한 연수도 운영할 계획이다.
□ 이번 연수에 참여한 안동영명학교 자유학년제 담당교사는 “자유학년제 담당교사 역량강화 연수를 통해 교사의 지도역량을 강화하고 체험활동 프로그램을 활성화 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지게 되었다. 연수 내용을 활용하여 학생들에게 더욱 질 좋은 수업을 제공할 수 있도록 교육과정을 구성하겠다.” 라고 말했다.
□ 안동교육지원청 김유희 교육지원과장은“자유학년제란 지식경쟁 중심에서 벗어나, 학생 참여형 수업을 실시하고 학생의 소질과 적성을 키울 수 있는 제도이다. 내실 있는 자유학년제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도록 담당교사들의 역량을 기를 수 있는 연수 및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