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은풍초등학교(교장 이상진)는 9월 15일(목) 3~4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경북도서관에서 ‘도서관 체험 수업’을 실시하였다.
□ 이번 3~4학년의 경북도서관 체험 수업은 은풍초가 인근 학교와 함께 운영하는 공동교육과정의 일환으로 실시되었으며, 10월에는 1~2학년, 11월에는 5~6학년의 도서관 체험 수업이 예정되어 있다.
□ 학생들은 예천 지역에서 가장 규모가 큰 경북도서관 체험을 통해 공공장소에서 지켜야 하는 규칙과 예절을 알고 실천하는 경험을 가졌다. 먼저, 경북도서관 시설을 견학하고 도서관을 이용하는 사람들의 모습을 보면서 도서관 이용 예절을 익혔다. 견학 후, 학생들은 어린이 도서관으로 이동하여 책 검색하기, 책 대출하고 반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 책 읽기 활동을 하였다.
□ 경북도서관 방문이 처음이라고 밝힌 3학년 김○○ 학생은 “큰 도서관에 와서 조금 두근거렸다. 책도 많고 사람도 많은데 조용해서 놀랐다. 그래서 나도 모르게 조용하게 책을 읽게 되었다. 이제 혼자서도 이용할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 은풍초등학교 이상진 교장은“알고 있는 것을 실천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오늘 도서관 체험 수업을 통해 공공장소에서 어떻게 해야 하는지 설명하지 않아도 스스로 잘 인식하는 계기가 되었을 것이다. 또한 우리 예천에서 가장 규모가 큰 경북도서관 이용 경험을 가짐으로써 우리 학생들이 앞으로 자연스럽게 도서관을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