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성주중학교 교장(권정인)은 2022.9.13.(화), 9.14.(수) 이틀간 3학년 두 학급씩 칠곡 수학체험센터를 방문하였다.
□ 칠곡 수학체험센터는 2022년도에 개관한 경상북도 중부권역 거점센터로서 ‘기하로 더 즐거워지는 수학’이라는 슬로건 아래, 만지고 느끼고 깨닫는 수학을 구현하는 탐구․ 체험형 수학 활동 공간이다.
□ 수수공방에서 도형으로 구 만들기를 체험한 학생 이○○은 밴드를 이용해 오각형과 삼각형을 만들어 나가는 과정이 처음에는 어려웠는데 만들수록 구의 모양을 이뤄가는 과정이 신기했다고 한다. 한○○ 학생은 친구들이 완성하고 나간 뒤에도 끝까지 남아 해설사 선생님의 도움으로 상호지지구조 형태의 넥소레이드를 완성해 냄으로써 포기하지 않으면 해낼 수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 발견공간에서 ‘바퀴는 왜 원 모양일까?’를 체험한 강○○ 학생은 바퀴가 삼각형, 사각형, 오각형 등으로 만들어진 자동차를 직접 굴려봄으로써 원형 바퀴가 필요한 이유를 몸소 체험하였다. 최○○ 학생은 일정한 공간 안에 퍼즐 조각을 채워 넣는 패킹 퍼즐을 여러 번의 시행착오 끝에 완성하고는 스스로에 대해 환호하며 성취감을 맛본 기쁨을 친구들과 나누기도 했다.
□ 성주중 권정인 교장은 4차 산업혁명의 시대를 살아가고 있는 우리 학생들이 기하가 생활 속 곳곳에서 함께 있다는 것을 경험한 좋은 계기가 되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