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용암중학교(교장 김종달)는 9월 16일(금)에 창의적체험활동의 일환으로 구미청소년경찰학교와 구미과학관을 방문하여 진로직업체험 행사를 실시하였다. 이번 행사는 학교장의 교육방침인 올바른 인성과 미래지향적 인재를 기르는 용암교육의 비전에 따라 경찰관련 직업 현장체험과 최첨단 과학관 탐방실습 형태로 진행하였다.
□ 오전에는 구미청소년경찰학교에서 권총사격과 과학수사 체험, 다양한 경찰 장비실습 등을 실시한 후에 경찰제복을 착용하고 공공의 정의를 실현하기 위한 마음을 다지는 시간으로 마무리 하였다. 오후에는 구미과학관을 방문하여 전시관 내의 다양한 모의실험도구를 활용한 기초과학원리를 실습한 후, 4D영상관에서 가상현실체험과 플라네타리움 천문우주영상체험을 하였다. 이어서 과학공작활동으로 나만의 3D작품 만들기 활동을 하면서 시간가는 줄 모르게 몰입하였다.
□ 평소 과학분야에 관심이 많은 3학년 김태환 학생은“가끔 뉴스에서 듣던 4차산업혁명의 생소한 단어가 이제는 친숙하게 느껴진다며, 첨단과학 학습에 대해 새로운 마인드가 생겼고 이를 활용하여 실생활에 어떤 기술을 도입할까 하는 관심도 갖게 됐다.”라고 말했다. 김종달 교장은“앞으로도 용암중학교는 학생들에게 4차산업혁명의 변화에 대한 적응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다양한 체험활동을 폭넓게 추진함으로써 학생들의 미래를 보는 안목을 키워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