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아름다운 달항아리를 자신으로 생각하며 감정이입을 시켜 차분하고 정갈한 느낌의 전통미를 완성시키기 위해 노력했고, 국악기 이미지를 작품에 반영하여 깊이 있는 한국의 전통예술을 알리고자 했다. 전시 중인 작품은 도판을 양각으로 새긴 저부조 형태의 작품으로 손으로 만지면 이미지의 형태를 촉감으로 느낄 수 있어 매력적이다.
작품명 "창가에 놓인 달항아리"는 어렸을 적 한옥에서 살던 추억을 떠올리며 작품을 제작하였으며, 창가 옆으로 꽃들이 만발한 한옥의 정겨운 기억은 성인이 되어도 잊을 수 없는 풍경으로 작품의 소재가 되었다. "꽃 속에 핀 해금" 작품은 가야금과 해금 연주자로 활동하는 자녀들을 응원하고 우리 전통악기를 보며 고유의 소리를 상상하도록 했다. "청춘" 작품은 강열한 파란색의 바탕으로 겁 없고 희망을 품은 젊음을 표현하였다.
"지천명" 작품은 투박한 달항아리 이미지를 새겨 넣어 수수한 매력을 발산하며 자개를 활용해 테두리를 만들어 전통미와 고급스러움을 연출하고 있다. "화용월태"는 혼자가 아닌 여러 사람이 함께 만들어가고 화합하자는 의미로 골드를 사용해 꽃을 만들어 고급스럽고 재미가 있다.
도자회화는 도판에 그린 채색을 지키기 위해 가마 속 뜨거운 온도와 싸움에서 이겨내야 하고, 이미지의 예술성, 조형성 모든 것을 완성해야 하는 고 난이도 창작활동으로 숙련된 내공이 필요하다. 작가는 세종대 도자회화 연구회 출신으로 체계적인 학문연구를 통해 도자회화 장르를 성장시키는데 기여하여 더욱 다양한 한국미술이 되기를 희망하고 있다. 전시 중인 작품에는 대부분 우리 전통 문양들로 채워 감상자들이 편안하고 안정된 마음으로 감상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기획 하였다.
"한국 전통의 미와 국악기의 향연" 개인전을 진행 중인 김미경 작가는 "단순하고 간결하게 작품을 만들어 우리나라 전통 예술품의 아름다움을 많은 사람들과 나누고자 했으며 전통적 회화 그리고 현대적 회화가 융합된 작품에는 자개, 골드 등 소재를 자유롭게 하여 따뜻함이 전달될 수 있도록 했다."고 말했다.
작가는 현재 세종대 융합예술대학원 도자회화학과 석사과정에 있으며, 2018 제21회 세계평화 미술대전 특선, 2019 제4회 포슬린페인팅 & 아트 공모전 동상을 수상한 작가로 실력을 인정받고 있다. 또한 2018 한국 포슬린협회 강남구청 초대전, 2020 제2회 도자회화전, 2020 제16회 안양공예가회 정기전, 2020 초대 개인전(파파스브로트), 2021 제4회 도자회화전 등 왕성한 전시활동에 참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