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풍천풍서초등학교(학교장 심상영)는 지난 9월 7일 경상북도 내 32개 학교 63개 학급이 참가한 ‘제22회 경상북도 불조심 어린이마당’에 참여하여 풍천풍서초등학교(안동시 풍천면 소재) 5학년 1반과 5학년 6반이 대상과 우수상을 수상했다.
□ ‘경상북도 불조심 어린이마당’ 행사는 우리 지역의 어린이가 화재·자연재난·생활안전에 대한 기초 지식을 습득하는 등 안전 문화 확산에 기여하고자 매년 경상북도소방본부에서 주최하고 한국화재보험협회 대구경북지역본부에서 후원하고 있는 뜻깊은 행사이다.
□ 올 해 5월 전국에서 참가를 희망하는 학교는 학급별 화재보험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을 하였으며, 7월 참가를 신청한 학급은 학생 개인별 ‘불조심 길라잡이’ 교재를 제공받아 9월 6일까지 약 2개월간 자율학습을 실시 후 9월 7일 평가를 실시하였다.
□ 풍천풍서초 심상영 교장은 “오랜 시간 동안 끊임없이 노력해 우수한 성적을 거둔 우리 어린이들과 선생님들에게 축하와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오는 9월 28일에 개최되는 전국대회에서도 경북 대표로 우수한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끝까지 최선을 다해 주시길 바란다. 또한, 이러한 전국 및 도 단위 행사가 우리 지역의 안전 문화 확산에 기여하길 기대하며 학생들의 올바른 안전의식과 바른 인성 함양을 위한 밑거름이 될 것이다.” 고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