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구리시청소년재단 구리시청소년수련관이 9월 19일부터 25일까지 ‘늘푸름청소년 방과후아카데미’ 10월 신규 참가 청소년을 모집한다.
이번에 모집하는 10월 ‘늘푸름청소년 방과후아카데미’는 구리시 관내에 거주하거나 재학 중인 예비 초등5학년, 5∼6학년, 중1 등 총 4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특히 이번에는 주 2회 수영 수업이 신설·운영된다.
수업은 구리시청소년수련관 1층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전용교실 및 수영장 다목적실에서 실시된다.
운영 시간은 월·수·금 15:30~19:40, 화·목 오후 4시~19:40이다.
수업 종료 후 하교 시 셔틀버스를인창동 주민센터→구리시 시립체육관 앞→한성아파트 중문→투썸플레이스 구리중앙점 앞→수련관)이용해 교통 편의도 지원한다.
교육비는 전액 무료다.
참가 희망자는 인터넷이나 전화로 신청하면 된다.
정원 초과 시에도 대기자로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 결과는 9월 28일부터 29일 양일간 개별 통보될 예정이다.
백경현 이사장은 “구리시청소년재단에서 제공하는 양질의 교육서비스 및 창의적 체험활동을 통해 건강한 구리시의 청소년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청소년들의 적극적인 방과후아카데미 참여를 당부드린다 시에서도 앞으로 꾸준히 이를 위한 지원을 아낌없이 진행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2022년 구리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1주 20시간 이상의 교과학습 주중체험활동 동아리활동 자기주도활동 지역사회와 연계한 다양한 주제의 특강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다양한 테마의 외부 체험학습을 진행하는 주말 체험활동과 캠프 활동, 저녁식사 지원, 청소년 상담 및 건강관리 등 생활 지원도 함께 운영 중이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