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형곡중학교(교장 이승연)는 지역연계 교육회복 프로그램으로 전통음식체험 활동을 9월 17일 토요일 관내 백야농원에서 10가정이 참여하여 고추장 · 쌈장 담그기와 식사를 하며 체험활동을 실시했다.
□ 이번 행사는 1~3학년 가족 30명으로 구성된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지역연계 맞춤형 교육회복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다양한 활동을 통해 학생들과 부모 사이에 문화의 차이를 이해하고 가족 간의 화합과 올바른 가족관계를 증진하여 가족기능 역량강화를 위해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 활동에 참여한 2학년 학부모는 “코로나19로 인하여 집 밖으로 나와 활동하기 힘들었는데 농원에서 우리나라 전통음식인 고추장·쌈장 만드는 법을 쉽게 자녀와 함께 배워서 더 좋은 시간을 보낼 수 있어 감사하다. 그리고 함께 주말에 식사하며 여유롭게 소통하는 시간을 보낸 것이 더 의미 있었다”고 하였다.
□ 활동에 참여한 3학년 서OO 학생은 마트에서 파는 고추장들이 매번 ‘전통적이다’라고 해서 좋은 줄 알았는데 몸에 나쁜 방부제가 많다는 설명을 듣고 놀라웠다. 그리고 전통음식을 직접 만들어 보니 뿌듯했고 선조들이 대단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가족들과 함께 체험활동 하며 더 친밀해지는 기회가 될 수 있었고 전통음식에 대한 관심을 갖게 되는 시간이 되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 형곡중학교(교장 이승연)는 “지역 연계 전통음식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체험활동을 하는 과정에서 가족 간의 관계 증진과 학생들의 정서적 심리적 안정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