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죽변중학교(교장 박상수)는 9월 16일(금) [IT-SHOW 미디어로 떠나는 세계여행] 느낌 커뮤니케이션 팀을 학교로 초청해 전교생 106명을 대상으로 관람의 기회를 제공하였다.
□ 퍼포먼스 공연 [IT-SHOW 미디어로 떠나는 세계여행]은 미디어를 기반으로 마임, 스트릿댄스, LED댄스 등 다양한 장르를 보여주는 융합예술 공연이다. 퍼포머의 진행에 따라 학생들이 앉은자리에서 발소리, 박수, 함성소리를 혼합하여 함께 음악을 만들어가는 소통형 공연으로 진행되었다. 미술과 그 밖의 예술, 과학, 기술 등 다양한 분야와의 통합으로 창의 융합 능력, 문화 감수성을 높일 수 있는 기회였고 학생들이 새로운 분야에 대해 흥미를 느끼고 고민해 보는 시간이 되었다.
□ 3학년 전○○ 학생은 “LED의 화려한 불빛이 강당 전체를 화려하게 밝혀주어 흥미로웠어요. 열정적인 랩과 댄스 공연으로 흥이 났고, 저희가 공연에 직접 참여할 수 있어 재미있었어요. 손뼉을 너무 많이 쳐서 공연 후 손바닥이 얼얼했어요”라고 체험 소감을 밝혔다.
□ 1학년 김○○ 학생은 “음악과 춤이 어우러진 공연이었고 화려한 빛 때문에 공연이 다채로웠어요. 눈과 귀가 즐거웠던 시간이었습니다.”
□ 교장 박상수는“신나는 예술여행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색다른 예술공연을 경험하고 지역적으로 쉽게 체험하지 못하는 문화예술공연을 관람한 좋은 기회였다. 앞으로 미적 감수성을 갖춘 창의 융합형 인재로 성장하길 기대한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