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의왕시의회는 의왕시도시공사 사장 임용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위원회를 19일 오전 10시에 공개 개최했다.
이번 청문회는 지난 2020년 12월 의왕시와 의욍시의회가 체결한‘의왕도시공사 사장 임용후보자 인사청문회 실시 협약’에 따라 제287회 임시회 기간 중 인사청문특별위원회를 구성·운영하게 됐다.
위원회는 후보자의 도덕성과 직무수행 능력 2개 분야로 나누어 진행됐고 모든 의원들은 후보자가 제출한 자료를 검토하고 관련된 자료를 수집해 질문을 통해 확인하는 등 후보자 검증에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보였다.
인사청문회 위원장인 김태흥 의원은 “이번 청문회를 위해 심혈을 기울여 검증에 노력해 주신 의원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의왕도시공사는 도시개발 사업은 물론 문화·체육, 지역경제 등 시민에 공공서비스를 제공하고 시민의 복리증진에 아주 밀접한 관계가 있는 만큼, 비록 이번 청문회가 법적 구속력이 없고 임용에 대한 최종 결정은 의왕시장이 한다고 하지만 이번 청문회를 계기로 후보자도 다시 한번 도시공사에 대한 중요성을 인신하고 책임과 의무를 다하고자 하는 마음가짐을 다지는 계기가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채택된 인사청문 경과보고서는 임시회 마지막 날인 26일 본회의에서 보고한 후 3일 이내에 의왕시장에 통보되며 도시공사 사장 임용에 대한 최종 결정은 의왕시장이 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