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예천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박희성)은 9월 20일(화) 유아 43명을 대상으로 2학기 장애이해교육을 실시하였다.
□ 우리 유치원에서는 장애이해교육을 통해 유아들이 장애인에 대해 올바르게 인식하며 나와 차이임을 이해하고 서로 배려·존중하는 문화를 조성하고자 하였다. 또한 장애유아에 대해 갖는 편견이나 부정적인 태도를 개선하여 친구들간의 긍정적인 상호작용을 높이고 장애유아에 대한 올바른 태도를 형성하기 위해 매년 연2회 계획하여 실시하고 있다.
□ ‘달려라 몽키야!’인형극은 유아들의 흥미를 고려하여 여러 모습의 동물 인형들이 등장해 이야기를 들려주었다. 장애 친구 놀리지 않기, 친구가 도움을 청하면 도와주기, 장애 친구에게 지켜야 할 예절 등에 대해 알아보았다. 유아들은 인형극을 통해 장애는 나와 다른 차이임을 인식하고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며 서로 협력하며 더불어 지낼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 박희성 원장은 “장애이해교육 인형극을 통해 유아들이 장애란 틀린 것이 아니라 나와 다른 차이임을 이해하며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는 마음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앞으로도 꾸준한 장애이해교육을 통해 유아들이 서로를 이해하고 배려하는 따뜻한 마음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