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상북도청송교육지원청(교육장 이호경) Wee센터는 9월 14일(수) ~ 10월 14일(금) 기간에 2학기「상담주간」을 설정하였다. 「상담주간」기간에는 학생들의 대인관계 증진을 위한 집단상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 「상담주간」은 학기 초 학생들의 학교 적응력 향상과 학교폭력·아동학대 등 위기 학생의 조기 발굴에 도움을 주고자 매년 학기 초 연 2회 실시되고 있으며, Wee센터 전문상담교사가 신청한 학교로 직접 방문해 운영되고 있다. 이번 집단상담 프로그램에 이전초등학교와 진성중학교 2개 그룹 10명이 참여하고 있다.
□ ‘Wee센터 집단상담 프로그램’에 참가한 학생들은 상담을 통해 자신의 대인관계 증진 및 의사소통, 진로에 대해 탐색해 보는 시간을 가지고, 일상에서의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자기 자신을 알고 친구들을 이해하고 배려하는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하는 소중한 시간으로 만들어 가고 있다.
□ 황석수 청송 Wee센터장(교육지원과장)은 “코로나 19 상황으로 인해 제약되어 있는 수업환경에서 대인관계 증진을 위한 집단상담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학생들이 자신과 친구들을 이해하고 배려하며 사회적응력을 높이고 더불어 학업중단 및 학교폭력 예방에도 기여하여 신학기 행복한 학교 문화 조성에 보탬이 되고, 오고 싶은 학교, 머물고 싶은 학교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