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전초등학교(교장 문순금)는 9월 21일 교실 및 체육관(해오름관)에서 함께 만들어가는 교육공동체를 실현하기 위한 학부모 공개수업 및 2학기 학교교육 설명회가 학부모님들의 높은 참여율에 힘입어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먼저 학부모님들이 관심 있게 지켜보는 가운데 2교시에는 교과전담교사의 공개수업이 3교시에는 각 학년 담임교사의 공개수업이 진행되었다. 오랜만에 부모님이 보고 있어서 긴장했던 아이들도 점차 수업이 진행되면서 배움을 즐기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이어서 실시된 학교교육 설명회에서는 그동안 진행된 학교 교육 활동 영상 시청과 학부모 연수, 학교장과의 대화 등 행복한 학교생활을 위해 꼭 필요한 내용들로 채워졌다.
그동안 코로나19 감염병으로 인해 자녀의 학교 생활을 궁금해하던 학부모님들도 이번 기회를 통해 자녀의 수업 참여 모습 및 학습 활동을 살펴보며 자녀 성정을 위한 밑거름으로 삼는 계기가 되었다.
학생들의 생생하고 다양한 교육활동을 지켜본 학부모님들은“알찬 수업과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학력 신장과 인성 함양을 위해 애쓰는 선생님들께 감사드린다. 코로나 19로 위축되었던 체험활동이 앞으로 좀 더 활기차게 이루어졌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문순금 교장은 “학교는 학부모, 지역사회가 함께 만들어나가는 교육공동체이며, 그중에서도 학부모들의 교육에 대한 관심과 동참이 학교 교육의 큰 발전을 가져올 수 있다”며 오늘 학부모 공개수업과 학교교육 설명회에 높은 참여율을 보이며 학교 교육에 적극적인 관심을 보여주신 학부모님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또한 “학교에서도 학생들의 올바른 성장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